[JOB포커스] 정유리 원장, "머리 모양을 바꾸는 것은 마술 같은 일이예요"
[JOB포커스] 정유리 원장, "머리 모양을 바꾸는 것은 마술 같은 일이예요"
  • 황주원 기자
  • 승인 2024.03.0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황주원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완산구에 위치한 '유니드붙임머리' 정유리 원장은 8년이라는 세월 동안 고객들에게 특별한 일상을 선사하고 있다.

정 원장은 계절에 맞춰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그에 맞는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있다. 산뜻한 느낌을 주기 위해 머리를 자르기는 쉽지만, 이미 짧은 모발인 경우 긴 머리로의 이미지 변신은 쉽지 않다.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정 원장은 붙임머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연출해 주어 만족감을 넘어선 행복을 전파하고 있다.

유니드붙임머리의 정유리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사진제공_유니드붙임머리 정유이 원장
(사진=유니드붙임머리 정유리 원장)

Q1.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붙임머리 경력 8년차 '유니드붙임머리' 원장 정유리라고 합니다.

 

Q2. 유니드붙임머리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주세요.

유니드붙임머리는 단발에서 긴 머리 연장, 숱이 부족한 분들의 숱보강, 특수 머리, 붙임머리 연장시 필요한 매직, 염색 일반미용까지 가능한 미용실입니다.

사진
(사진=유니드붙임머리 정유리 원장)

Q3. 유니드 붙임머리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모발 기장 연장은 물론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방문하는 만큼 눈높이에 맞는 대화 주제 또는 스타일링 제안 등 충분한 상담을 통해 3시간의 시술시간이 지루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결과물이 고객님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주었을 때 행복을 느끼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지루하지 않고 또 오고 싶은 미용실, 편안한 언니 또는 동생같은 원장님으로 생각하고 방문해주시길 바라는 부분이 제가 추구하는 사업 방향입니다.

 

Q4. 관련 분야의 전망 또는 목표가 있다면?

앞으로 단발 긴머리 연장 뿐 아니라 항암붙임머리라는 분야도 관심있게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사연이나 아픔을 이겨낸 분들인만큼 예쁨도 찾아드리고 그에 따른 보람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붙임머리도 여러 분야가 있는 만큼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꾸준히 발전하고 성장하는 유니드붙임머리가 되고자 합니다.

(사진=유니드붙임머리 정유리 원장)

Q5. 유튜브 컨텐츠를 선보인다면 어떤 컨텐츠를 선보이고 싶은가?

붙임머리가 어떠한 방식으로 시술이 진행되는지 생소한 분들이 많으십니다.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서 붙임머리 변신 과정이나 붙임머리 미용실 직원들의 일과 중 모습 등 일상 브이로그 같은 컨텐츠를 보여드리면 어떨까 싶습니다. 

편안한 모습으로 다가가는 것이 보시는 시청자분들의 입장에서도 편안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최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어 붙임머리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도 싶습니다.

Q6. 2024년 활동계획과 포부를 전해주세요.

제 목표는 전주붙임머리하면 "유니드붙임머리? 아 거기 알아!"라고 바로 떠올려주시는 것. 그것이 제 목표입니다.

포부도 비슷할 것 같습니다. 제가 시작한 이곳에서 가장 인정받는 것이 가장 첫번째이며, 그 다음은 붙임머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나 배우고 싶은 분들, 이 일을 사랑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저의 기술도 전수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2024년이 되기를 바랍니다.

 

Q7. 잡포스트 독자를 위한 신년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2024년 갑진년 새해에 모두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 하시길 바랍니다.

붙임머리라는 분야도 지금은 일반인분들도 굉장히 많이 시술받고 계시는 만큼 더이상 특수한 분들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붙임머리의 발전을 위해 저의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는 만큼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