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소상공인 컨설턴트 모집
은평구, 소상공인 컨설턴트 모집
  • 성현주 기자
  • 승인 2024.02.2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평구)
(사진=은평구)

[잡포스트] 성현주 기자 = 은평구는 내달 11일까지 중장년 새출발 퇴직자 등 맞춤형 일자리지원 사업에 참여할 ‘2024년 소상공인 컨설턴트’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중장년 새출발 퇴직자 등 맞춤형 일자리지원’은 중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중장년의 퇴직 연령 하향과 비자발적 퇴직이 증가함에 따라 마련됐다.

또한 영세 소상공인 업체에는 점포 운영 등에 필요한 컨설팅을 진행해 경영 지원을 돕는다. 지난해는 30여 명의 컨설턴트가 1,508곳의 소상공인 업체를 직접 방문 상담해 소상공인의 비용 절감과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됐다.

‘소상공인 컨설턴트’는 모집 분야별 3년 이상 경력자로, 총 23명 선발 예정이다. 모집 경력 분야는 ▲대출 상담, 매출 및 비용분석, 세무 상담 등 재무 및 세무 ▲근로기준법, 4대 보험, 급여명세서 작성 등 노무 ▲광고, 홍보, 디자인 제작 지원 등 디지털마케팅이다.

신청 자격은 1955년부터 1974년 출생자 중 수행 업무에 필요한 관련 자격증 또는 경력을 갖춘 자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내달 2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근무 기간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중장년이 지닌 연륜과 경험은 큰 자산이며, 중장년의 인생 제2막에 은평구가 함께 하겠다”며 “경력 있는 중장년분들이 많이 신청해 주셔서 은평구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