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기업인들의 내일을 책임지는 김민정 대표의 경영컨설팅 직업 이야기
[인터뷰] 기업인들의 내일을 책임지는 김민정 대표의 경영컨설팅 직업 이야기
  • 정지원 기자
  • 승인 2024.02.2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정지원 기자 = 정부정책자금 컨설팅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민정 대표님과 함께 인터뷰 진행 해보겠습니다.

사진제공_김민정 대표 본인
사진제공_김민정 대표 본인

Q1. 안녕하세요 김민정 대표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중소기업 정책지원 연구센터 대표 김민정입니다. 저는 경영전문대학원에서 마케팅을 전공했습니다. 국책연구기관에서 전문연구원으로 정책수립에 기반이 되는 연구를 수행했으며, 시민단체 대표, 임기제 공무원, IT회사 PM으로서 일한 바 있습니다. 현재는 공공영역에서의 전문적 지식과 고객과의 의사소통력을 기반으로, 중소기업에 특화된 정부정책자금을 연구하고 컨설팅하여 중소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Q2. 경영컨설턴트는 어떤 직업인가요?

경영컨설턴트는 기업의 경영 전반에 걸쳐 조언을 제공하는 전문가입니다. 우리 회사는 중소기업들이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책자금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의 자금 조달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을 도모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Q3. 최근 경기가 어려울 수록 더욱 빛나는 직업이 아닐 수 없는데요, 경영 어려움을 호소하는 대표님들중 도움을 드렸던 가장 기억에 남는 현장이나 사례가 있었나요?

네, 최근에도 경기 어려움을 호소하는 중소기업 대표님들을 도와드린 사례가 있습니다. 한 제조기업 대표님은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요, 저희가 정부의 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연구전담부서 설립 및 특허를 활용하여 해당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운전자금 2억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확보된 자금으로 안정적으로 경영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진심으로 좋아하고 고마워하신 모습이 가슴에 깊이 남습니다. 필요하신 자금액수는 저마다 다르지만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표님들이 안정적으로 경영을 하실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것이 저희 센터의 소명입니다. 대표님들은 사업만 집중하고 정책자금은 저희가 해결해드리겠습니다. 

 

Q4. 하루에 3건 이상 미팅을 진행하시면서 매우 바쁘실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업무적으로 생긴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시나요?

업무적으로 바쁠 때는 명상을 통해 마음을 집중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또한, 꾸준한 운동과 매일의 독서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바쁜 일정을 더 바쁘게 만드는 것이 해소방법이 되기도 합니다.(웃음) 무엇보다도 업무에 대한 열정과 목표 달성을 위한 의지가 저를 움직이게 하는 큰 동기부여가 됩니다.

 

Q5.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합니다!

저희 회사는 계속해서 중소기업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정부의 정책 변화를 주시하고 이를 중소기업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겠습니다. 중소기업들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기업의 성공을 지원하는 직업을 영위하는 만큼 김민정 대표의 도움의 손길이 대한민국 모든 기업인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되어 닿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