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받고 취업도 성공하고"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받고 취업도 성공하고"
  • 성현주 기자
  • 승인 2024.03.1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사진=강서구)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사진=강서구)

[잡포스트] 성현주 기자 = 서울 강서구는 오는 13일부터 20개 동 주민센터에서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해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7차례 시범 운영한 결과 107명이 상담을 신청했고, 구직을 등록한 55명 중 12명(21.8%)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에 구는 올해 상반기 20차례 운영하여 취업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은 오는 13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수, 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20개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구 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들이 방문할 계획이다. 일대일 상담을 통해 일자리 정보 탐색부터 구직등록까지 구직자들의 취업 과정 전반에 걸친 구직 활동을 돕는다. 구직자와 취업을 원하는 기업을 연계해 단순한 취업 상담을 넘어 실제 구직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근로능력이 있는 강서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강서구 일자리센터에 전화로 사전 신청한 후, 해당 동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회차당 10명으로 제한하며, 상담일 전날까지 거주지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동별 상담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강서구청 누리집(강서소식-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는 마곡 입주기업, 항공기업과 연계한 취업박람회 개최, 구인·구직 매칭데이 운영 등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근로 능력과 구직 의욕은 있으나 관련 정보가 부족한 구직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운영한다”며 “구직을 희망하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