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공동관’ KIMES 2024 출격
‘케이메디허브 공동관’ KIMES 2024 출격
  • 구웅 기자
  • 승인 2024.03.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610 부스, 지역기업 5개사 참가 지원 의료산업 활성화 견인
'케이메디허브 공동관’ 부스 조감도 (사진제공/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 공동관’ 부스 조감도 (사진제공/케이메디허브)

[잡포스트] 구웅 기자=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2024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4)에 ‘케이메디허브 공동관’을 조성해 참가한다.

KIMES 2024는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개최되는 국제전시회로 올해 3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4일간 서울 COEX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된다.

케이메디허브는 이번 KIMES 2024에 ‘케이메디허브 공동관(위치: B610)’을 조성해 기관의 최근 연구개발 및 기업지원 성과를 소개하고 구축 중인 4개 인프라의 홍보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 연구개발기업이 겪는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청취하고 해결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국내기업의 의료기기 연구개발 투자 확대 및 신속한 제품 출시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케이메디허브는 2025년까지 ▲의료기술시험연수원 ▲메디밸리 창업지원센터 ▲미래의료기술연구동 ▲제약 스마트팩토리를 구축 완료해 국내 보건의료인력 양성과 의료기업 창업·보육, 의료제품 개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케이메디허브 공동관’에는 지역 의료기기 기업 5개사도 참여해 기업이 보유한 우수기술과 제품을 홍보한다.

케이메디허브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구지역 의료기기 연구개발기업 ▲㈜비앤티코리아(AI 족압·하체 분석시스템) ▲㈜이롭(의료용수술보조로봇 등) ▲㈜인더텍(디지털 인지재활 솔루션) ▲㈜코넥스트(고순도 정제 조직분해효소) ▲㈜제이에스테크윈(감마프로브 등)의 판로개척도 함께 지원한다.(괄호 안은 전시제품 분야)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의료기기 개발 공동연구 및 기술지원, 컨설팅 등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이번 KIMES 2024 B610 부스를 방문해달라”며, “케이메디허브는 국가 의료산업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