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더불어 함께사는 미래설계, 퇴직예정자 교육 운영
전북교육청, 더불어 함께사는 미래설계, 퇴직예정자 교육 운영
  • 조양덕 기자
  • 승인 2024.03.1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퇴 후 미래에 대한 조기설계를 위해 대상자 확대(3년이내 → 5년이내)

[잡포스트] 조양덕 기자 = 전라북도교육청교직원수련원은 퇴직예정 교직원(교원·지방공무원·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도 `퇴직예정자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총 16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100세 시대를 맞아 조기 은퇴 준비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올해부터는 교육대상자를 퇴직예정 3년 이내에서 5년 이내로 확대한다. 

퇴직예정자 교육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각 8회씩 운영하고, 상반기 신청은 13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전북교육연수포털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을 통해 정년퇴직을 앞둔 교직원들이 쉼과 채움의 공간에서 자신의 은퇴 이후 삶에 대한 준비상황을 되돌아 보고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발생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위기상황에서 교직원의 피로한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는 치유과목을 편성했다. 

특히 부안지역의 자연문화유산과 생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과목 편성으로 지역 협치와 상생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최원창 원장은 “자연이 아름답게 펼쳐진 교육원수련원에서 은퇴를 앞둔 퇴직예정 교직원들이 힐링의 시간을 갖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해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