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물류·딜리버리 운영관리' 담당자 공개채용
우아한청년들, '물류·딜리버리 운영관리' 담당자 공개채용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4.03.1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사진=우아한청년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우아한청년들은 올인원 인프라(All-in-One) 물류흐름을 전반적으로 관리하는 물류·딜리버리 운영관리 담당자의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물류 운영관리팀 공채의 접수는 이달 25일까지 이뤄진다.

우아한청년들이 이번에 채용하는 포지션은 총 3개로, 우아한청년들 기지(DC, Distribution center)에서 현장운영과 배차관리를 담당하는 운영팀의 2개 직군과 배달의민족의 딜리버리 서비스를 전반적으로 관리하는 딜리버리 운영관리 담당직군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종합물류기업으로서 미들마일부터 라스트마일까지 전 물류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 차별화된 물류시스템 ‘올인원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올인원 인프라는 대규모 상품보관·운송을 책임지는 중앙물류센터 ‘기지’에서부터 시작해 각 도시에 있는 ‘배민B마트(PPC, Picking & Packing Center)’로 상품이 공급되며 이뤄진다. PPC는 기지에서 공급받은 물품을 다시 최적화·배치한 다음, 주문이 들어오면 상품을 알맞게 포장해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통해 고객에게 30분 내외로 배달한다.

올인원 인프라의 첫 단추인 기지의 운영팀은 지난해 5월 확장오픈한 물류거점 인천 기지에서 다양한 상품의 신선함을 유지하고 보관과 운송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상품에 대한 꼼꼼한 검수, 재고 상태 관리, 정확한 출고 등을 담당하며 각 지역 배민B마트(피패킹센터)별로 필요한 물량을 콜드체인 시스템을 유지하며 신속·정확히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딜리버리 운영팀은 배달의민족 라스트마일 서비스의 끝단을 책임지고 배민커넥트, 배민B마트, 배민스토어 등 모든 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하는 팀이다. 배민커넥트로 대표되는 배달의민족 OD(Owned Delivery) 인프라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배달경험을 제공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기지 운영담당자로 합류 시 맡게 될 주요 업무로는 ▲물류센터(콜드체인) 현장 운영관리 ▲물류센터(콜드체인)배차 운영관리 등이 있으며 딜리버리 운영관리 담당자로 합류한다면 ▲배달 운영상황 관리 및 모니터링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문제점 도출 및 해결전략 수립 ▲프로세스 개선 등을 전담하게 된다.

자세한 지원자격, 우대사항 등은 우아한청년들 홈페이지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직무인터뷰 콘텐츠뿐 아니라 올인원 인프라를 통한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 전개도가 게재돼 있어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직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팀 관계자는 “기지 물류운영과 딜리버리 운영관리 담당자로 합류하면 배달의민족의 올인원 인프라를 기반으로 주도적인 의사결정과 전략수립을 수행할 수 있다"며 “독보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우아한청년들의 올인원 인프라 물류흐름을 관리·경험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해나가고 싶은 인재라면 누구나 환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