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지원기업, 존슨앤드존슨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JLABS) 선정
케이메디허브 지원기업, 존슨앤드존슨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JLABS) 선정
  • 구웅 기자
  • 승인 2024.03.1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이에스팜텍, 방사선 민감제 개발 투자 확보
케이메디허브 전경 (사진제공/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 전경 (사진제공/케이메디허브)

[잡포스트] 구웅 기자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방사선 민감제 개발을 지원 중인 ‘브이에스팜텍’이 지난달 28일(수) 글로벌 기업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의 ‘JLABS’ 멤버십 기업으로 선정됐다.

존슨앤드존슨은 미국에 본사가 위치한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JLABS’를 보스턴, 상하이, 브뤼셀 등 유명 생명과학 클러스터에서 운영 중이며 기업투자 및 사업인프라 지원 등을 제공한다.

브이에스팜텍(대표 박신영)은 2018년 설립되어 암분야 신약개발 전문 국내 제약사로, 작년 7월 FDA에서 방사선 민감제 후보물질(VS-101)의 임상 2상 승인을 받아, 항암화학요법(CRT, Chemoradiation Therapy)을 받는 두경부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2상 진행 중이다. 

전 세계 11개 JLABS 중 가장 큰 규모인 중국 상하이 클러스터와 미국 휴스톤(엠디엔더슨 소재) 클러스터에 진출하기로 한 성과에 대해 박신영 브이에스팜텍 대표는 “글로벌 진출의 신호탄으로 브이에스팜텍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기술이전 파트너십 구축과 글로벌 투자 유치를 목표로 다국적 제약사와 협력하길 고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케이메디허브는 브이에스팜텍의 방사선 민감제 국내 임상 투여 및 미국 임상 2상용 의약품 생산 등 R&D는 물론 특허 컨설팅 및 기술이전 지원 등 기술사업화도 지원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가 지원한 기업이 글로벌시장 진출에 한걸음 다가서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 제약사의 연구개발 및 컨설팅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