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A, 서울역사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KATA, 서울역사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4.03.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관광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 상호 협력키로
사진=KATA
사진=KATA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오창희, 이하 KATA)는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 이하 박물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역사박물관 관광활성화를 위한 협력 및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KATA 오창희 회장과 협회 임원단이 함께 하였으며, 박물관에서는 최병구 관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 개최에 앞서 협회 임원단의 서울역사박물관의 우수한 시설 및 전시 콘텐츠를 관람하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됐다.

KATA와 박물관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상호 기관 연계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 협력사업과 공동 발전 방안 마련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최병구 서울역사박물관장(왼쪽)과 오창희 회장. 사진=KATA
최병구 서울역사박물관장(왼쪽)과 오창희 회장. 사진=KATA

최병구 관장은 "서울역사박물관이 향후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중요한 시기에 박물관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맞았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에게 서울역사박물관을 적극적으로 어필하여 저변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창희 KATA 회장은 서울을 대표하는 서울역사박물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관광콘텐츠로써 박물관의 역할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특히, 동남아 방한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다국어 오디오 가이드 시스템이 지원되면 관광상품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