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제 5기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개최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제 5기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개최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4.03.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 창작소 연합발대식 사진
꿈 창작소 연합발대식 사진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사)한국B·B·S 대전·충남 연맹 공주지회(회장 박완순)가 수탁 운영 중인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관장 김민정)는 지난 3월 23일(토) 꿈든솔 대강당에서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 소속인 청소년운영위원회 '꾸미’와 청소년동아리연합회 ‘W.M.D(We Make Dream)’가 공동 주관하였고, 이날을 위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사회를 보고 발대식 홍보 포스터와 슬로건을 제작하여 학교와 커뮤니티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하면서 더욱 의미 있는 발대식을 진행할 수 있었다.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 김민정관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밴드‘잔디’,‘코스모스’,‘연’, 댄스‘H.lion’,‘B.B’, 난타‘세로토닌’,‘와이즈’, 뮤지컬‘블루머’, 공예‘힐링펀치’,‘디잔’, 봉사‘투드림’ 등 11개팀(80여명)에게 인준서를 전달하면서 연합회 소개 및 연합활동 등의 청소년 활동 전반에 대한 동기부여와 책임감을 높이며 소속감을 심어주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이 직접 주인이 되는 시설 운영을 위한 제도적 기구로서 정기회의, 모니터링, 기획 및 교류활동, 청소년축제 기획운영, 기관장 간담회 등을 진행한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는 청소년의 동아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만든 기구로 올해는 총 11개 팀을 모집해 교류활동 및 청소년축제, 연합워크숍, 결과보고집 제작 및 성과보고회 등을 계획중이며, 동아리 혜택은 동아리실 우선이용권, 역량강화 교육지원, 활동비지원, 봉사시간 부여 등이 있다.

현재 ‘꾸미’로 활동 중인 금성여고 2학년 김*민 청소년은 대학 진학에 앞서 ‘청소년학과’를 지망할 만큼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에서의 경험이 진로 고민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는 의견과 더불어“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여러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에 대한 고민을 진지하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 김민정 관장은 ‘오늘 발대식을 준비한 많은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주도적인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꿈 창작소는 청소년 권익증진에 앞장설 것이며, 그간 내부활동에 집중하였다면 올해부터는 대외활동까지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라는 의사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