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가족 피싱 지킴이' 무료 서비스 출시
신한카드, '가족 피싱 지킴이' 무료 서비스 출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3.2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한카드)
(사진제공/신한카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신한카드가 휴대폰에 악성 앱이 탐지되면 본인 및 연결된 가족이나 지인에게 동시에 알려주는 ‘가족 피싱 지킴이’ 서비스를 무료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휴대폰에서 악성 앱 탐지시 본인과 연결된 가족, 지인에게 신한쏠페이 앱 알림으로 동시에 알려준다.

고객 본인 휴대폰 뿐만 아니라 주변 가족과 지인 휴대폰의 악성 앱 탐지를 상호 간에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연결 가족은 본인을 제외한 최대 4명까지 가입 가능하다. 신한쏠페이 앱이 꺼져 있어도 365일 24시간 악성 앱 탐지가 가능하다.

‘가족 피싱 지킴이’ 가입은 신한쏠페이 앱을 열어 ‘가족 피싱 지킴이’를 검색, 연결하고 싶은 가족의 연락처를 입력하면 가족에게 연결 수락 SMS가 발송, 문자를 수신한 가족은 문자메시지 링크를 통해 신한쏠페이로 연결돼 해당 서비스를 수락하면 된다.

서비스 신청 기능 외에도 ‘보이스피싱 10가지 예방수칙’ 소개와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무료 앱 ‘피싱아이즈’ 다운로드 기능, 피싱 피해 발생시 최대 천만원까지 보상이 가능한 ‘피싱 안심 서비스’ 등도 화면에 안내돼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출시된 ‘가족 피싱 지킴이’를 통해 보이스피싱 취약군인 고령층 부모 등을 비롯해 나와 연결된 가족과 지인까지 스스로 보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