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 직급별(관내 초,중,고 교감 및 학생생할부장) 연수 실시
부여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 직급별(관내 초,중,고 교감 및 학생생할부장) 연수 실시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4.03.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교육지원청전경
부여교육지원청전경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충남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배)은 2024년 3월 26일 부여문화원 소강당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 운영의 일환으로 학교 관계자들의 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직급별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초, 중, 고 교감 및 학교폭력담당 교사, 학부모님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지난 2월 영양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3월 초 학교장 대상 연수 이후 3번째 연수이다.

이번 연수는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이해 및 학교관계자들의 역할에 대하여 부여교육지원청 담당자인 김일희 교육복지사가 강의를 했고 교육복지 사례를 나누고 공유함으로써 학생맞춤통합지원의 필요성을 교직원들과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나누었다.

부여교육지원청은 2024년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어 2026년 까지 3년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학생맞춤통합지원은 복합적이고 통합적인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서 학생을 중심으로 통합사례관리를 함으로써 사업이 중심이 아닌 학생이 중심이 된 지원으로 한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충남교육의 교육복지실현을 위해 2023년부터 실시 해 오고 있다.

김영배 교육장은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시범교육지원청으로서 이번 연수가 교직원들의 이해를 도와 사각지대 학생을 발굴하여 맞춤형 통합지원에 이르는 선순환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