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청년센터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디자인 못해도 참여 가능해요"
온라인청년센터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디자인 못해도 참여 가능해요"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1.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용정보원, '청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온라인청년센터 홍보 아이디어 콘테스트' 11월 22일까지 접수
사진제공/한국고용정보원
사진제공/한국고용정보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한국고용정보원은 '청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온라인청년센터 홍보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오는 22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온라인청년센터는 청년정책과 공간정보를 볼 수 있으며, 365일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등 청년층에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다.

이번 공모전은 온라인청년센터를 청년층에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홍보 이미지 콘텐츠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만 18~3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은 온라인청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된 기획안 양식을 내려받은 후 구글폼을 활용해 지원서를 작성하고 기획안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주제는 온라인청년센터를 재밌고 창의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카드뉴스 또는 웹툰 등 이미지 콘텐츠 아이디어다.

특히, 완성된 이미지를 제작해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디어 내용을 스케치 및 기획안 형태로 제안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디자인을 못 하는 청년이라도 창의적인 홍보 아이디어가 있으면 참가할 수 있다.

접수 마감 이후에는 1,2차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에서는 성실성, 활용가능성, 독창성 등을 평가한다. 이후 오는 30일 최종 당첨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 공정성을 위해 1차 심사는 외부 기관이 맡고 2차 심사는 고용정보원이 평가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뉴 아이패드'가, 우수상 1명에게는 '에어팟 프로'가 주어진다. 장려상 3명에게 10만원권 백화점 상품권이, 참가상 25명에게는 치킨 세트 기프티콘이 부여된다.

한편, 한국고용정보원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에 한해 홍보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