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몰, 신축빌라 매매 피해 예방을 위해 조언들을 알려
빌라몰, 신축빌라 매매 피해 예방을 위해 조언들을 알려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0.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빌라몰
사진출처: 빌라몰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신축빌라는 복층빌라를 비롯 획일화되지 않은 인테리어와 구조들로 인기를 끌다. 지금까지도 신축빌라 매매와 빌라전세를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피해를 입는 이들도 급증하고 있어 주의가 당부되고 있다.

피해사례는 중개업체간의 경쟁이 과열양상으로 일부 업체들이 비양심적인 수법들을 동원하고 있기 때문에 발생하고 있는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다년간 운영되어온 곳을 선택해 분양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가운데, 믿을만한 신축빌라 분양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수요자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매매와 관련된 조언들을 알려왔다.

이승일 대표는 “별다른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인근의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할 경우 섣부르게 업체를 방문하지 않아야 한다.”라며 “만약 각종 혜택들을 앞세워 당일 계약을 유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곳들도 주의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업체를 방문하기에 앞서 매물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들이나 사진을 요청해봐야 하고 정식업체인지도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수요자들을 위해 조언을 건네온 이승일 대표의 ‘빌라몰’은 150여명의 지역별 신축빌라 전문가가 직접 확인한 실매물만을 중개해왔다.

또, 수도권 전 지역의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게시하고 있는데, 허위매물과 미끼매물로 인한 피해를 막고자 인천 및 수도권의 시세에 대한 정보들을 공개했다.

빌라몰이 공개한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신축빌라 분양과 만수동, 간석동 현장은 1억4천~2억8천만원, 서창동과 도림동 신축빌라 매매 현장은 1억6천~2억6천만원에 거래가 이뤄진다. 남구 도화동 신축빌라 매매와 숭의동, 용현동 현장은 1억3천~2억3천만원 주안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만원, 학익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1억6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파주 신축빌라 시세는 금촌동(금촌역)과 상지석동(운정역)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2억9천만원에 동패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5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야당동(야당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7천대에 거래되며, 야동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4천에 이뤄지고 있다. 남양주시 신축빌라 시세는 화도읍(천마산역) 인근에 위치한 신축빌라의 경우 1억 7,440천만원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의정부 신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3억에 거래된다.

일산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2)를 기준으로 덕이동과 성석동 신축빌라 분양과 가좌동 현장이 1억4천~2억7천만원, 식사동 신축빌라 분양과 풍동 신축빌라 매매와 대화동 현장이 2억~3억4천만원, 사리현동 신축빌라 분양과 중산동 현장이 1억~2억 4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