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2021학년도 학생모집 실시
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2021학년도 학생모집 실시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0.12.0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가 다음달 1월12일까지 2021학년도 학생모집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원서는 입학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및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해당 대학교는 30개 학과를 개설하고 있으며, 이색 학과도 찾을 수 있다.

이 중 패션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MD, 디지털 패션마케터 등을 양성하는 패션학과는 학과 특성상 패션디자이너와 패션CEO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어 생생한 실무 경험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패션학과는 의류패션 전공학과로 온라인 실습교육 인프라가 구축돼 봉제, 평면패턴, 패션드레이핑, 한복디자인 및 제작, 패션일러스트레이션 등의 실습수업까지도 온라인상에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패션에디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컴퓨터패션디자인운용마스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패션디자인 CAD(TexPro)’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더해 블렌디드 러닝을 위한 패션기자재가 갖추어진 오프라인 패션실습실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디자인 창작과 재봉기술습득을 지원하며 매해 학교에서 전액 지원하는 패션전시회를 개최해 19일 8번째 전시가 진행된다고 한다.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 국내 사이버대학으로 개교해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대학으로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갖춰 대규모의 졸업생수와 높은 대학원 진학률을 자랑한다고 전했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3천원이며, 코로나19 극복 전국민 응원을 위해 장학혜택 대상과 금액을 대폭 확대했다고 한다.

91년 이후 출생한 학생을 위한 ‘인재장학’과 함께 3040세대부터 중장노년층 대상으로 ‘배움장학’까지 개설해 입학생 전원에게 두 학기 연속 장학금을 수여하며,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편입학으로 입학 시에는 두 학기 연속 40%의 수업료를 감면 받을 수 있다.

입학관련 자세한 내용은 해당 대학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