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의사, 신한카드 페이판 헬스케어 서비스 출시
착한의사, 신한카드 페이판 헬스케어 서비스 출시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1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_신한페이판_헬스노트
사진_신한페이판_헬스노트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모바일 의료플랫폼 착한의사 운영사 비바이노베이션은 신한카드와 함께 신한페이판 이용자들이 모바일로 질병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헬스노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생활금융플랫폼 신한페이판 이용자들은 이번달부터 병원 진료 전후 질병 이름을 입력하면 평균 진료비, 평균 진료횟수, 진료과 등 의료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모바일로 조회할 수 있다.

비바이노베이션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제공받은 기업 맞춤형 의료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료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착한의사를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이번에 출시한 헬스노트 서비스는 의료기관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청구한 최근 3년간의 의료비 청구 데이터를 분석하여 나이와 성별을 바탕으로 본인이 부담하는 평균 진료비 정보와 병원에 추가로 방문해야 하는 횟수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동일 연령과 동일 성별의 환자 수와 발병 순위도 확인할 수 있다.

헬스노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신한페이판 앱에 직접 접속하여 질병명이나 질병코드로 검색하거나, 푸시 수신 알림 동의를 한 이용자의 경우 병원, 약국, 스포츠강습 등 건강과 관련있는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하면 앱푸시가 전송된다.

비바이노베이션 솔루션 개발 정제욱 팀장은 “올해 초 국내 대형보험사 신한생명과 함께 보험 청구 고객 대상으로 헬스노트 알림톡 서비스를 한차례 출시한 바 있다. 보험사뿐만 아니라 국내 카드사 업계 1위인 신한카드와 협업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신한페이판 앱 이용자들에게 어려운 의료정보를 쉽게 전달 할 수 있도록 믿을 수 있고 신뢰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비바이노베이션은 바이오의료 창업 플랫폼인 서울바이오허브로부터 글로벌 파트너링,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