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디저트39는 프리미엄 디저트와 최근에는 음료 및 커피를 제공하고 있으며, 더욱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한 달 전에도 오른바 있는 요즘 뜨는 체인점이다.
창업전문 기관인 한국 프랜차이즈 개발원(Korea Franchise Development Institute: 이하 KFDI)에 따르면, 디저트시장은 확대될 것이며 이에 따른 창업아이템이 경쟁력과 차별성이 높은 것이라 밝혔다. 창업아이템의 경쟁력이 낮으면 고객이 찾아와야 하는 소비형태가 이루어져야 하므로 목이 좋은 곳에 입점해야지만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서다.
매해 트렌드를 연구하는 기관으로 서울대학교 소속 트렌드 코리아와 한국 프랜차이즈개발원(KFDI) 두 곳이 있다.
KFDI에서는 이러한 아이템 경쟁력에 관한 문제점들은 강력한 차별성을 두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디저트39를 프랜차이즈창업 업계에서 아이템의 경쟁력과 차별성을 갖춘 곳으로 꼽았다.
디저트39의 초대용량 24㎝ 리유저블 텀블러는 커피 및 음료를 선보였다.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프리미엄 디저트로 대표적인 카페프랜차이즈 디저트39가 커피와 음료로서도 전문점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디저트39는 대용량 커피 시장이 이미 포화 상태이고 커피만으로 경쟁력을 내세울 수 없다는 판단하에 오랜 기간 가성비와 가심비를 만족하게 할 수 있는 제품들에 주력했다. 마침내 디저트39는 트렌드까지 부합한 메뉴들을 통해 프렌차이즈 창업 시장에 다시 한 번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디저트39는 그동안 디저트 업계에서는 맛과 품질에서는 정점을 찍었다는 업계의 중론이었지만 음료 쪽이 약진했다는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높았다.
디저트39의 제품을 배달로 받아보려면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