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연 읽어주는 밤’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온라인 송년회 개최
‘사연 읽어주는 밤’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온라인 송년회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사회복지학부에서는 ‘사연 읽어주는 밤’이라는 주제로 실시간 스트리밍된 유튜브로 생방송 되는 비대면 온라인 송년회를 개최했다.

사회복지학부에서는 지난 12월 27일까지 온라인 송년회 참가신청서를 보낸 학우들의 사연들 중 일부를 채택했고, 12월 28일(월) 저녁 8시부터 1시간 반 동안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사연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가 진행한 이번 온라인 송년회 유튜브 방송에서는 2020년 동안 기뻤던 일, 감사한 일, 힘들거나 슬펐던 일, 2021년에 바라는 소원 등 다양한 내용의 사연들이 공유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복지실습이 어려웠던 사연, 학교의 오프라인 행사가 이루어지지 않아 아쉬워하는 사연, 교수 및 학생들을 그리워하는 사연, 2020년에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낸 사연, 학업과 가정 및 직장을 병행하면서 어려웠지만 가족의 지지로 무사히 1년을 마쳤음을 감사하는 사연 등이 소개됐다.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 송년회에 댓글로 참여했으며, 온라인 송년회 유튜브 동영상은 12월 29일 현재 550회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송년회는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순민 학과장은 “2020년의 저물어가는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학우님들과 반갑게 만나서 대화도 나누고 좋은 시간을 가졌어야 했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부득이하게 비대면 온라인 송년회를 진행했다”라며 “온라인 송년회를 통해 마음 따뜻한 사연들을 함께 읽으며 학생들과 감동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는 사회복지학과와 사회복지행정학과로 특화된 교과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사회복지실천전문가 양성과 사회복지조직의 효율적 행정 운영 능력을 겸비한 사회복지 행정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사회복지학부 학생들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건강가정사, 노인레크리에이션 2급, 실버코칭상담사 자격증,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 수료증(법무부 주관, 세종사이버대 총장 명의 발행)을 취득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