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네고왕’ 광고, 2020 유튜브 10대 인기 광고영상으로 선정돼
BBQ ‘네고왕’ 광고, 2020 유튜브 10대 인기 광고영상으로 선정돼
  • 전진홍
  • 승인 2021.01.2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제너시스 BBQ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회장 윤홍근)의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제품 광고가 유튜브가 선정한 `2020년 10대 인기 광고영상`에 올랐다. 해당 BBQ 광고 영상은 지난 해 10월에 업로드돼 누적 조회수 800만 뷰를 돌파했다.

총 7편의 시리즈 광고로 제작된 BBQ ‘메이플버터갈릭치킨'의 광고는 광고 촬영 현장에서 황광희씨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7편의 시리즈 광고영상의 전체 시청자는 현재 1600만명에 달했다. BBQ는 이 중 `황광희 비비큐 광고 찍었다`편이 인기 영상 4위에 선정됐다고 14일에 밝혔다.

BBQ의 네고왕 프로모션은 작년 유통가의 핫이슈 중 하나로 디지털 마케팅의 모범사례로 꼽혔다. 황광희씨를 메인 MC로 내세운 웹예능 '네고왕'은 BBQ 본사로 윤홍근 회장을 찾아가 대표 메뉴 황금올리브치킨 파격할인을 받아내는 콘텐츠이다.

BBQ 윤홍근 회장은 해당 네고왕 영상 조회수가 500만 뷰를 넘기면 황광희씨를 신제품 광고모델로 발탁하겠다는 각서를 교환하기도 했다. 이후 윤 회장은 해당 영상이 광고모델 발탁 조건인 조회수 500만 뷰를 넘자 약속대로 황광희씨를 BBQ 광고 모델로 호흡을 맞춰 다시금 화제가 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작년 한 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라며 "올해도 BBQ앱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역별, 연령별, 성별에 맞는 신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