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노믹스 갤러리K, 2021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 수상
아트노믹스 갤러리K, 2021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 수상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1.2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트노믹스 갤러리K
사진제공 = ㈜아트노믹스 갤러리K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아트노믹스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 에서 ‘미술 재테크 부문 대상’ 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2017년 12월 설립된 ㈜아트노믹스 갤러리K는 한국미술 시장이 극소수의 부유층에 의해 특정 유명 작품들만 유통되는 문제점을 극복하고, 대중들도 역량 있는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안심하고 구입, 렌탈 할 수 있는 유통 플랫폼을 개발하여 침체되어 있는 한국 미술시장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브랜드다.

‘아트노믹스’란 ‘ART(예술)’와 ‘ECONOMICS(경제)’의 합성어로 미술의 예술적 가치를 경제적 가치로 전환함으로써, 고객들은 구입한 미술작품을 통하여 매매차익과 월 렌탈료 등 수익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작가는 마케팅이나 판로를 걱정할 필요 없이 아티스트로서 작품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의미한다. 

㈜아트노믹스 갤러리K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예술의 가치에 경제적 가치를 더한 아트노믹스 상품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식적으로 획득한 아트딜러(미술 판매 전문가) 자격증(등록번호 제2019-002360호)을 통해 아트딜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의 꿈은 미술품의 예술적 가치에 경제적 가치를 더함으로써, 한국 미술을 대중화하고, 한국 미술의 아름다움을 K-POP과 같은 수준으로 세계에 널리 알리는 것이다.

사진제공=㈜아트노믹스 갤러리K
사진제공 = ㈜아트노믹스 갤러리K

이를 위해 ㈜아트노믹스 갤러리K는 2020년 한해 동안 롯데몰, 아이파크몰 등 대형 쇼핑몰은 물론, 서울대병원, 삼성전자 등과 제휴하여 한국미술시장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힘썼으며, 최근에는 제휴작가 공모전을 통해 30여 명의 작가들과 추가 제휴를 맺어 총 70여 명의 작가들과 함께하고 있다. 

또한 ㈜아트노믹스 갤러리K는 업계 최초로 TV광고도 실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홈쇼핑에도 진출했다. 그리고 지난해 11월 27일에는 서초 본사, 용산아이파크몰점 등 전국 9개의 지점에 이어 지난해 12월에는 청담사옥 스튜디오와 광주, 울산 지역에 새로운 지점을 오픈했다.

㈜아트노믹스 갤러리K는 지난해 11월 3일 월드비전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부문화에도 동참 예정이며, 2020년 12월부터 ‘굿바이 2020 코로나기금 모금 전시회’와 ‘연예인 그림 그리기 릴레이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들을 기획하는 중이다.

김정필 대표는 “렌탈시장은 제1세대 생활필수품을 시작으로 2세대 헬스케어 제품, 이제 3세대 라이프 스타일의 아트렌탈로 진화할 것이며 앞으로 ‘국내 미술시장과 렌탈 시장은 더욱더 성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역량 있고 작품성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위해 노력하여 이제는 백화점 명당자리에 ‘해외 명품관 대신 갤러리’라는 인식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