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사진센터(CCP), 조세현 작가 초청 「포토북 라운지 토크」개최
중앙대학교 사진센터(CCP), 조세현 작가 초청 「포토북 라운지 토크」개최
  • 전진홍
  • 승인 2021.02.0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중앙대학교 사진센터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1년 새롭게 출범한 중앙대학교 사진센터(CCP)는 유명 사진작가, 관련 전문가, 명사들을 정기적으로 초청하여 그들의 특별한 작품 이야기를 만나보는「포토북 라운지 토크」를 개최한다.

「포토북 라운지 토크」에서는 게스트를 초대하여 본인의 작품집, 저서, 특별한 관계를 맺어온 포토북 한 권을 중심으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월 19일 「포토북 라운지 토크」Part.1으로는 역대 대통령들로부터 BTS까지 인물사진으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아온 한국의 대표적인 스타 인물사진가 조세현을 초청하여 그의 특별한 작품 이야기를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조세현 작가는 한국의 대표적인 인물사진가로서 탄탄한 입지를 쌓았고 동시에 2000년부터 노숙인, 입양아, 미혼모, 장애인, 이주민, 소수민족, 국제난민, 탈북 청소년 등을 위한 재능기부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2년 비영리단체인 사단법인 「조세현의 희망프레임」을 설립하여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2003년부터는 유명 스타들이 입양을 기다리는 아이들을 안고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전 「천사들의 편지」와2006년부터 장애인 선수들의 모습을 담은 「스포츠는 나의 꿈」 등의 개인전을 연속 개최하고 있다.

이와 같은 봉사활동의 결과로, 2011년에는 10년이상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고, 2014년 UN난민기구(UNHCR)로부터 국제 난민구호 활동과 난민에 대한 인식개선 활동으로 공로상을 받았다.

이번 「포토북 라운지 토크」Part.1 에서는40년 경력의 인물사진가이자 소통 전문가, 「조세현의 사진의 모험」의 저자로서 작가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포토북 라운지 토크」는 2021년사진 교육의 명문 중앙대학교 사진아카데미가 더욱 확장된 새 조직으로 거듭난 사진센터의 스페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중앙대학교 사진센터(CCP)는 사진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인이 기초부터 차근차근 접근할 수 있는 포토마스터 과정, 세부 분야별로 보다 전문적인 공부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특별과정, 그리고 시즌별 이벤트성으로 기획되는 스페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사진을 공부하고 싶어하는 많은 지원자들로부터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포토북 라운지 토크」Part.1 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실시간 프로그램인 ZOOM을 이용한 비대면 특강으로, 오는 2월19일 오후4시 진행될 예정이며 중앙대학교 사진센터 수강생 및(구)사진아카데미 수료생, 또는 관심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사전신청 방법은 이메일로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소속 등을 기재하여 제출하면 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대학교 사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