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콘서바토리, 음악적 역량 끌어올릴 수 있는 국내 최고 시설 갖춰
광운대학교 콘서바토리, 음악적 역량 끌어올릴 수 있는 국내 최고 시설 갖춰
  • 전진홍
  • 승인 2021.02.0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대부분 4년제 대학교, 전문대 합격자 발표가 완료된 가운데 실용음악학과 및 실용음악과에 진학하고자 했지만 높은 경쟁률 때문에 진학하지 못한 수험생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용음악과를 진학하고자 하지만 성적+실기라는 벽 때문에 자신의 진로에 맞춰 진학이 애매한 경우가 많다.

광운대학교 내에 개설되어 있는 ‘광운대학교 콘서바토리’에서는 국내 최고의 음악 장비 및 시설을 갖추고 있어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진학 할 수 있는 선택지로 수험생들에게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입시 일정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되고 정시 추가모집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실용음악학 전공에서는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면접+실기 전형을 통해 2021학년도 1학기 신입학 모집을 진행 중이다.

광운대학교 콘서바토리 관계자는 “4년제 음악학사 과정이 진행되며 모든 수업을 광운대학교 내 캠퍼스에서 진행하고 있다” 며 “장비의 경우 야마하 피아노, 펜더 및 보그너 기타 엠프 등을 다량 보유하고 있으며 아날로그 콘솔 및 고퀄리티의 녹음실을 보유하고 있어 재학생들이 직접 데모 테잎 제작 및 미니앨범 제작까지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최고의 장비 및 시설을 보유함과 동시에 1 클래스 당 15명 정도의 소수 정예 수업, 개인 레슨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수들과 학생들이 모여 합주수업을 하는 아티스스 앙상블 수업과 복수레슨 수업을 통해 보컬 뿐 아니라 기악 혹은 작곡 레슨까지 병행해서 진행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실용음악학 전공에서는 정시 추가모집 [자율모집] 기간 동안 실기+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에 있으며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