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국민이 직접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개최
대구시, 국민이 직접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개최
  • 구웅 기자
  • 승인 2021.02.1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6 ~ 3/17(30일간)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 실시
복지,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분야
'국민이 직접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웹 베너 (사진제공/대구시)
'국민이 직접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웹 베너) (사진제공/대구시)

[잡포스트] 구웅 기자=대구시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16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30일간 ‘국민이 직접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 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개 분야로 시민생활과 지역경제 활동 전반을 아우르는 규제가 포함되며 복수 분야에 응모도 가능하다.

참여는 시민 누구나 할 수 있으며, 행정안전부 또는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등기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8월에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최우수(1) 50만원, △우수(3) 30만원, △장려(16) 10만원 등이다.

그동안 대구시는 대시민 공모전을 통해 제안 접수된 규제 애로사항을 부처 간 협업 등을 통해 제도개선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절차 간소화 ▲전자게시대 광고 신청 시 지역제한 완화 등 주민 일상생활 규제를 개선했다.

올해는 규제혁신 체감도를 한층 높이기 위해 기업·주민 참여단 및 전문가의 제안과 참여를 적극 유도해 민생규제의 질적인 향상도 꾀할 예정이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있어 현장의 문제점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시민과 기업, 단체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