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더불어배움과 '청소년·청년 교육' 합심
은평구, 더불어배움과 '청소년·청년 교육' 합심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3.2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은평구
사진제공/은평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은평구는 지난 24일 사단법인 더불어배움과 지역 내 청소년·청년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 내용은 청소년·청년 교육 관련 정보 교류 및 제공, 청소년·청년 교육활동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 및 지원, 공동 협력 사업에 대한 홍보 등이다.

더불어배움은 지난 2017년 사단법인으로 설립한 이후, 경쟁교육으로 내몰리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교육청, 기초자치단체 등과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한 경험이 있는 교육기관이다.

은평구와는 학생과 교사·학부모의 심리정서 안정과 유대감 향상을 위한 '학교케어 프로그램', 문화공연 기회가 부족한 청소년들을 위한 '찾아가는 청소년 음악회',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청소년 돌봄을 책임지는 '마을형 청소년 케어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함께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창업 오디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 오디션 프로그램'은 경제·마케팅·회계 등 창업에 필요한 기본 특강과 함께 사업계획서 작성, 시장 조사, 예산 수립 등 실제 창업에 대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조를 이루어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사회관계망을 형성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함으로써 건전한 인격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4차 산업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청소년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교육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며 "학교, 교육청 등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구청과 지역 교육기관을 비롯해 온 마을이 합심해 교육의 주체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더불어배움과의 협약식을 통해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교육사업의 파트너로서 한 걸음 더 내딛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