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권 생활형 숙박시설 ‘더 솔라고 세운’ 다양한 계약자 혜택 눈길
서울 도심권 생활형 숙박시설 ‘더 솔라고 세운’ 다양한 계약자 혜택 눈길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5.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서울 도심권 생활형 숙박시설 ‘더 솔라고 세운’이 솔라고CC 60만원 그린피 상품권 등 계약자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동부건설이 서울시 중구 충무로 역세권에 선보인 ‘더 솔라고 세운’은 서울시 중구 충무로 4가 인근 일원에 지하 5층 지상 14층에 총 559실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이 들어오며 지하 2층에 12실 규모의 스크린골프장(근생시설), 지하 1층에 12레인의 볼링장(근생시설)과 피트니스센터, 지상 1층, 2층 상가로 구성되었다.

더 솔라고 세운’은 계약자 및 숙박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는데, 먼저 계약자에게 시행 위탁사가 운영하고 있는 솔라고CC(36홀 골프장) 60만원 그린피 상품권 지급과 3년간 그린피 10% 할인권 혜택, 21년 7월 준공 예정인 솔라고 콘도(가칭) 3년간 20% 숙박료 할인, 더 솔라고 세운 3년간 년 1회 무료 숙박권 지급, 임대차 서비스, 세무대행, 시설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숙박객에게도 볼링장과 스크린골프 운영요금의 20% 할인, 조식 서비스(단기 숙박 시 무료제공, 장기 렌털 시 할인 제공)과 피트니스 무료 이용, 레스토랑 10% 식ㆍ음료 할인과 발레파킹 서비스, 객실 클리닝 서비스, 세탁 서비스 등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변 경쟁 숙박시설 보다 좋은 조건을 제시하여 객실 가동률 상승 및 건물의 가치 또한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단기 숙박, 장기 렌털 이용객 및 계약자에 대한 다양한 헤택 뿐 아니라, 압도적인 교통 환경과 생활 인프라 시설, 관광 시설 등도 장점이다.

우선 더 솔라고 세운은 서울 최중심가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관광시설을 용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명동거리와 남대문시장, 신세계 백화점 본점, 동대문 쇼핑타운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는 것이다.

또한 사대문 안 여러 관광지와 남산공원, 청계천 등의 녹지환경과도 가까워 웰빙문화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특히, 서울 사대문 안 최대 재정비 사업인 세운재정비 촉진지구 내 위치한만큼 추후 재개발이 이뤄지면 미래가치는 더욱 더 높아질 전망이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충무로역 7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어 서울 지하철 3, 4호선을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을지로3가역(2, 3호선) 등 5개 지하철 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퀸터플 역세권의 입지를 갖췄다. 버스노선도 다양해 서울 중심 업무 지구인 시청이나 광화문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강남까지 3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더 솔라고 세운은 구성이 다양한 것도 장점이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전용 21.01㎡ 원룸부터 57.48㎡ 투룸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단지에서 남산 조망(일부호실)과 북한산 조망(일부호실)이 가능하다. 시행 위탁사인 솔라고 개발이 직영으로 운영하는 볼링장과, 스크린골프, 피트니스센터를 이용 가능하다.

동부건설이 시공하는 ‘더 솔라고 세운’의 분양홍보관은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한다.

한편, 정부가 지난해 6.17 부동산 대책, 7.10 부동산 대책 등 고강도 부동산 규제를 쏟아내면서 오피스텔도 주택 수에 포함되고 주택의 취득세 및 종부세 인상 등으로 대체 투자처를 찾던 투자자들이 규제의 강도가 낮은 생활형 숙박시설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하반기 곳곳에서 분양한 생활형 숙박시설은 높은 청약 경쟁률로 분양마감 되기도 하였는데, 8월 대우건설이 안양 평촌에 공급한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가 청약에서 12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9월에는 인천 송도에 현대건설이 공급한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이 608실 모집에 평균 107.7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결과는 주택 규제가 연이어 이어지면서 생활형 숙박시설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올해 들어 주택으로 사용하고 있는 일부 생활형 숙박시설의 특혜 시비로 정부규제가 강화되기도 하였지만 정상적으로 숙박업 등록 후 사업 영위 시 정부의 규제가 해당되지 않는 도심의 생활형 숙박시설은 부동산 투자자의 정확한 판단이라면 부동산 틈새상품으로 주목할 만하다.

이런 가운데 더 솔라고 세운은 우수한 교통환경과 생활편의시설, 웰빙환경을 갖춘 서울 도심 한복판에 들어서는 생활숙박시설인만큼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