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청소년지도사 2급/3급 과정 6월 10일 개강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청소년지도사 2급/3급 과정 6월 10일 개강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6.0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여기스터디 제공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으로 알려진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이 오는 6월10일 청소년지도사 개강에 맞춰 자격증 취득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 시설 또는 단체에서 전문직으로 취업이 가능한 국가자격증으로,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의무배치와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취업/재취업을 위한 유망 자격증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자격증은 2급과 3급으로 나뉘는데, 2급의 경우 학사학위 소지자가 관련 8과목의 이수가 필요하며 3급은 전문학사 학위 소지자가 관련 7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후 면접시험과 자격연수 과정을 거쳐 최종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학사 학위취득 과정과 함께 자격증 취득과정을 병행하면 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개강반은 올해 10월 말에 진행되는 면접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마지막 개강반”이라며 “당 교육원은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과목을 교육부 평가인정을 통해 개설하고 있고, 모든 과목은 PC 또는 모바일 휴대기기(스마트폰, 테블릿 등)를 통한 학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전문 학습플래너의 체계적인 1:1 맞춤 학습관리와 면접시험 대비 예상 질문과 특강자료도 제공하며 청소년지도사 특별 장학혜택으로 2급,3급 패키지 진행 시 최대 68% 수강료 할인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