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아이스크림 할인전문점 ‘메르쎄시’, 광교에듀타운점 오픈…선착순 5천 포인트 이벤트
무인아이스크림 할인전문점 ‘메르쎄시’, 광교에듀타운점 오픈…선착순 5천 포인트 이벤트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6.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메르쎄시 제공
사진 = 메르쎄시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24시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전문점 ‘메르쎄시(MAERCECI)’가 6월 중순 광교에듀타운점 오픈을 기념해 5천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고객 500명에게 5천 포인트를 지급하는 ‘555 오픈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 행사는 단 5천원만 구매해도 5천 포인트를 그대로 받을 수 있다.

메르쎄시 관계자는 “광교에듀타운점은 주변에 신분당선이 있고, 초중고교가 인접한 대단지 아파트촌 주변에 위치해 있어 오픈 이벤트에 많은 인원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난 5월 오픈한 송도직영점의 선착순 500명 오픈 이벤트는 불과 1주일 만에 마감된 바 있다”고 전했다.

한편 주식회사 르하임 그룹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전문점 메르쎄시는 국내외 유명 아이스크림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할인전문점으로 소비자들과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메르쎄시 광교에듀타운점에서는 뉴질랜드 저칼로리 젤라또 아이스크림 ‘지넬리스’, 진짜 파인애플과 코코넛안에 샤베트 형태의 열대과일 아이스크림 ‘마하’ 등 해외 유명 브랜드가 판매된다.

여기에 ‘범산목장’을 비롯한 ‘블루마블’ 등 유기농 아이스크림과 첨가제, 방부제,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100% 수제 아이스크림 ‘브릭팝’ 등도 입점해 프리미엄 라인업을 완성했다.

메르쎄시 측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에 대한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인 메르쎄시는 점주들 입장에서도 만족스러운 창업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객들이 원하는 특별한 아이스크림들을 독점 공급해 경쟁력이 높을 뿐 아니라,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무인 시스템을 제공해 점주의 수익성까지 함께 이뤄낼 수 있기 때문이다.

메르쎄시 관계자는 "특히 키오스크 자체 개발을 통해 주문과 결제 시스템에 대한 직관성을 높였으며, 기존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고질적으로 발생하던 강제 침입에 의한 도난 문제를 출입인증 시스템과 캡스 출동 서비스로 보완하여 가맹점주들이 안전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해 기존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의 부족한 점을 보완했을 뿐만 아니라, 무인 아이스크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 창업주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르쎄시는 지난 5월 송도직영점을 시작으로 6월 다산신도시점과 킨텍스원시티점, 천천대일점 등 다수의 가맹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메르쎄시 관계자는 “오는 6월 10일부터 6월 12일까지 개최되는 서울 세택(SETEC)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하여 서울 및 수도권 점포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