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 학위취득과정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 학위취득과정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02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서울호서전문학교 제공
사진 = 서울호서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06년 국내 최초로 일주일에 하루 수업으로 직장인들의 학위취득 교육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연 서울호서전문학교의 주1일 과정이 2021학년도 2학기(8월 개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한 서울호서전문학교(이사장 이운희)의 주1일 학위취득과정은 매년 약 250여명의 직장인들, 성인들로 구성된 신입생이 입학하여 2년제 전문학사학위 및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수도권 명문대학원으로 진학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이다.

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 학사과정에서는 교육부에서 승인한 2년제 전문학사 학위 및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점으로 인정되는 실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4년제 학사학위를 단 2년 반 만에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과 졸업 후 수도권 유명 대학원으로 진학하는 대학원 진학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일반 대학보다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주1일 수업만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 홍익대학교 대학원, 경기대학교 대학원 등의 석사과정으로 진학한 진학자는 2021학년도 전기학기 기준 230여명이며 그중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강단에서 강의를 담당하는 교수를 배출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주1일 과정의 커리큘럼은 일주일에 단 하루 수업이지만 차별화된 학점 설계를 통해 재학생들의 교육의 질을 높였다는 평이다.

교육부의 평가인증을 받은 과목들로만 수업이 진행되며 특히 관련 분야의 현직 종사자 및 복수 전공자들로 구성된 재학생들이 수강하는 교육과정인 만큼 강의를 담당하는 교수진 역시 관련 분야의 전공 석, 박사 이상의 학력과 충분한 실무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편성되어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뷰티전문가 정재윤(정재윤 테라피), 쇼호스트 하도성(GS홈쇼핑), 스타쉐프 남성렬(올리브쇼), 김소봉(조식포함아파트 출현), 탤런트 권성현(드라마 다수 출연), 북한요리명인 이명애 (한식대첩 출연) 등 매년 약 100여명 이상의 직장인 및 성인들이 학위취득 및 대학원 진학의 꿈을 서울호서전문학교의 주1일 학사과정을 통해 실현했다.

현재 2021학년도 2학기(8월개강) 신 ․ 편입생을 1차 모집하고 있으며 지원이 가능한 주1일 과정의 전공으로는 경영학, 관광경영학, 미용학, 식품조리학, 실내디자인이며 주중반과 주말반을 선택하여 7월 31일까지 입학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 선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