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경영학과, 인재 양성 위한 'T자형 교육과정' 제공
고려사이버대 경영학과, 인재 양성 위한 'T자형 교육과정' 제공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0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원형스튜디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학과장 임미자 교수)는 4차 산업 시대에 발맞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경영 전반에서 8개 세부 전공으로 이어지는 ‘T자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2001년 대한민국 사이버대학의 시작과 함께 신설된 고려사이버대 경영학과는 최신 경영 이론과 실사구시 학습을 통한 참 경영인 육성을 목표로 빠르게 발전해왔다. 특히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따라 ‘T자형 교육과정’을 개발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T자형 교육과정’은 경영학의 전반적인 지식과 세부 관심분야의 전문성을 동시에 갖추게 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은 재학 중 언제든지 원하는 세부 전공을 선택해 집중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경영학과의 주요 세부 전공은 경영 일반에서부터 마케팅, 경영정보, 인적자원 관리 및 조직개발, 재무 및 회계, AI·빅데이타경영, 생산운영 및 경영과학, 비즈니스 창업 등이다. 특히 AI·빅데이타경영 트랙을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경영 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미래는 융합형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경영학과의 교육과정은 이러한 시대적 인재상을 반영해 학생들이 경영학의 다양한 전공 영역을 두루 섭렵하는 동시에 영역 간 융합의 시너지를 학습하고 창조해낼 수 있도록 유도하고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됐다.

고려사이버대 경영학과는 풍부한 실무 경험과 학문적 성과를 겸비한 교수진의 강의 외에도 현장 전문가나 석학을 초빙해 최근 주요 경영 이슈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며 고려대 경영학과와 협력해 융합 교육과정을 개발한다. 뿐만 아니라 경력개발 프로그램,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 취업 프로그램, 멘토링 등을 통해 재학생들의 학습과 진로를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