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특채와 순경공채 위한 스파르타반 운영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특채와 순경공채 위한 스파르타반 운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0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서강전문학교 제공
사진 = 서강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특채와 순경 공채를 비롯해 서울수도권 4년제 대학교 편입을 위한 영어집중지원센터를 10년 이상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의 영어시험 점수확보와 학사편입을 통해 보다 쉽게 4년제대학교에 편입하기 위한 각종 제도가 활성화되고 있다. 특히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도, 특공무술, 태권도, 검도 등의 무도수업을 통해 전원 유단자로서 시험의 가산점을 확보한다고 설명했다.

장주상 학장은 “실무교육이 강점인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등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며 “경찰공무원 관련 입학문의 및 진로상담이 증가했으며, 경찰단기합격 스파르타반을 모집하고 특강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또 “경찰경호학과는 기숙사와 연계해 경찰행정학과 특채 합격을 위한 방학 특강을 진행한다. 스파르타반은 경찰공무원, 사회복지공무원 등 공무원 합격을 위해 정기 모의고사 실시와 가산점을 위한 무도 단증 및 자격증 취득지원, 체력 시험 등을 위한 체육관 운영과 면접시험 1:1 코칭이 포함돼 있다”고 전했다.

경찰합격에 성공한 경찰행정학과 출신 이모 학생은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공무원 단기합격 스파르타반이 운영되고 있다. 실전 모의 테스트뿐 아니라 방학 기간에도 편입 준비를 꾸준히 할 수 있다”며 “학교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준비하니 교수님들과의 교류가 수월해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다. 시간과 비용도 훨씬 절감됐다"며 합격소식을 알렸다.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범죄심리학과, 군사학과, 경찰경호학과를 중심으로 특성화가 돼 있으며, 경찰합격자 배출과 경찰청지정 일반경비원신임교육기관으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경찰경호 및 보안분야의 전문강사가 경비원 채용을 위한 필수의무 교육인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 4시간, 직업윤리서비스, 사고예방대책, 체포·호신술 등 실무교육 19시간, 기타 평가 1시간 등을 진행한다.

현재 매년 7천여명 이상 경호경비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 등 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의 경우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는 교육이다.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서 경비지도사 재직자 및 실업자국비지원교육을 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