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페스티벌'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SGA부산게임아카데미 게임개발자 양성
'BIC 페스티벌'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SGA부산게임아카데미 게임개발자 양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GA부산게임아카데미 제공
사진 = SGA부산게임아카데미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BIC Festival 2021, 이하 BIC 페스티벌 2021)’의 루키(학생)부문 전시작의 접수를 시작했다.

BIC 페스티벌은 독립 게임 개발자들의 축제로 국내외의 독립 게임 개발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컨퍼런스를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제작중인 게임을 선보이며 게이머들에게 직접 피드백을 받아본다. 또한, 다양한 네트워킹 파티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영감을 얻는 자리이다.

루키부문의 접수 기간은 5월 21일부터 6월 23일까지다. 스스로를 인디게임 개발자라고 자각하는 만 14세 이상 25세 이하(학생 또는 25세 이하의 미취업자)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BIC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접수자에게 보다 쾌적한 신청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All In One’ 시스템을 구축해, 접수자가 스튜디오 등록부터 게임업로드, 심사과정 및 심사결과, 최종등록까지의 과정을 모두 한 시스템에서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게 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게임개발자전문학원 SGA부산게임아카데미의 게임개발자과정은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출시 경험을 가진 분야별 강사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부산게임개발자학원 SGA부산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자과정에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원화, 게임 3D그래픽, 게임기획, 스파인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수업이 국비로 진행되고 있다. 추가로 웹툰 과정에서도 최근 국비 승인을 인증받아 운영 중이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회사는 임금인상, 복지 전쟁 중"이라며 "과감히 게임개발자의 길로 뛰어든 문과생들도 많아지고 있다. 게임기업들이 개발자 채용 규모를 확대하고 초임 연봉을 높이고 있다. 게임업계를 시작으로 한 연봉 인상은 IT업계 전반으로 번졌다. 유명 기업의 대졸 개발자 초임은 5000만~6000만원을 웃돈다"고 말했다.

부산게임학원 SGA부산게임아카데미는 베테랑 전문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최근 온라인 강좌로 거리가 멀어 학원 수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SGA부산게임아카데미만의 프리미엄 코칭을 집에서 받을 수 있게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게임학원 SGA부산게임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