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검 ‘무료자격증’, 가족심리상담사 및 부모교육지도사 등 자녀양육 돕는 자격증 제공
한교검 ‘무료자격증’, 가족심리상담사 및 부모교육지도사 등 자녀양육 돕는 자격증 제공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클립아트코리아
사진제공=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에서 자녀 양육 및 부모교육에 도움을 주는 가족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4690)와 부모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8-000724)등 무료자격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무료자격증 신청방법’은 한교검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만 입력하면 된다. 이번 무료수강 혜택은 실직자, 이직준비자, 취업준비생 모두가 평등한 교육을 누릴 수 있게끔 제약 없이 제공하고 있다.

모든 자격증은 취준생,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및 행복카드 등 복잡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또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여성 인력개발센터 등 지원센터와 개발센터, 방과후지도사, 베이비시터 등 전국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가족심리상담사는 가족의 개념과 특성을 이해하고, 가족의 순기능과 역기능을 파악하여 가족 문제의 개입 상황에서 가족원들을 바람직하게 상담하고 개개인의 심리적 문제 해결을 돕는 상담 전문 양성 과정이다. 상담 지원 프로그램이나 가족상담센터를 늘리기 위해 상담 지원에 대한 공급이 늘어나는 추세다. 현대 사회 가족 구조에서의 유망자격증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선호도가 높은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은 부모교육의 이론과 연구 동향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장 적용에 필요한 교수학습방법을 모색하여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례 중심을 바탕으로 상담을 위한 상담 방법을 익혀 전문적인 상담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교검에서 제공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심리와 미술 심리 그리고 도형, 음악, 노인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눠 실무에서도 실수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이론 중심 사례를 바탕으로 약 5주간 제공되고 있다. 평소 예술적 감각이 있거나 예체능, 아동심리 이론에 관심이 있다면 다양한 분야의 심리상담사자격증도 동시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들의 정서와 심리적 불안증세, 집중력 향상을 돕는 동화책, 토론, 토의, 논술 등 표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동화구연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7)과정은 그림책을 읽어주고 매체를 활용하여 동화 속 인물의 특징, 목소리, 표현 느낌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교구를 직접 제작하는 방법과 계획안 작성 방법 등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풀었으며 다양한 동화구연 교구를 활용하여 교구 종류와 손 유희 표현법도 함께 배울 수 있다.

동화구연지도사는 영어를 사용하여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를 전할 수도 있다. 영어동화구연지도사(등록번호2020-005041)는 이야기와 텔링의 합성어로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밌게 영어로 풀어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으로 체계적인 학습법을 통해 발표회 준비, 유치원 교사로서 실제 수업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내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무료자격증 중 손유희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5)과정도 제공 중이다. 손유희지도사는 다양한 손동작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흥미를 끌 수 있는 자격증으로 분위기를 긍정적이고 밝게 유도하는 데 활용도가 높다. 손을 움직이며 자연 현상 등을 표현하는 데 도움 되고 있어 보육원, 재활원, 양로원 등에서의 자원봉사 활동 시에도 활용도가 높다.

이 밖에 지적 성장을 도모하고 학습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NIE지도사(등록번호2020-005042), 분노조절 상담을 제공하는 분노조절상담지도사(등록번호2017-005468), 보드게임지도사(등록번호2019-000899), 폭력으로 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건강한 사회적응을 돕는 아동폭력예방상담사(등록번호2018-003792) 등 50가지 민간자격증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 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교육기관 등 취업 준비 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정식 기재가 가능하다. 믿을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소비자민족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기관으로 직장인을 위한 내일배움카드 발급과 온라인 법정 의무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법정 의무교육은 공공기관, 의료기관 등 전 직종 모든 사업장에서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교육으로 고용노동부 정식 등록 기관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법정의무교육은 퇴직연금, 청탁금지법,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이 있으며 PC와 스마트폰으로 매번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에 대해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