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속기학원 넷스쿨라이브, '속기고민타파 타임 이벤트' 성료
전국 속기학원 넷스쿨라이브, '속기고민타파 타임 이벤트' 성료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06.2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넷스쿨라이브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속기사 시험 공부 방법 및 취업 노하우, 전망, 성공 포인트 등의 고민을 해소하는 특별 상담 이벤트가 성황리에 개최돼 주목받고 있다.

속기교육기관 '넷스쿨라이브'는 지난 6월 18일 금요일 자사 화상 교육으로 "예비 속기사 지망생 분들을 위한 속기 고민상담소!"라는 주제 아래 '속기고민타파 타임'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넷스쿨라이브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 모집을 통해 참가한 수강생들이 속기사 시험 공부 방법, 취업 고민 등 수업 시간에 하지 못했던 고민들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속기사는 영상, 음성 등의 무형 콘텐츠를 신속하게 문자화하는 직종이다. 최큰 코로나19 유행 이슈 속에서 온라인 화상 회의, 인터넷 강의 등이 대중화됨에 따라 속기사 역할의 중요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태다. 실제로 법원, 국회, 지방의회 등 공공기관을 비롯하여 방송사, 학교 등에서 속기사를 충원하고자 하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넷스쿨라이브는 매년 개최되는 국가공인 속기사 자격증 시험에서 수많은 합격생을 배출하는 탑티어 교육기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지난 2010년부터 2020년까지 가장 많은 한글속기 합격자를 배출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 넷스쿨라이브 측 설명이다. 또한 넷스쿨라이브는 속기고민타파 타임 이벤트 등을 통해 수강생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넷스쿨라이브 관계자는 "속기사의 경우 시험 과정이 까다롭지 않고 안정적인 고용 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경력 단절 여성 취업, 청년 취업의 인기 직종으로 부각되는 추세"라며 "개개인 상황 또는 근무 환경에 따라 시간 및 장소 제약 없이 재택 근무도 할 수 있고 나아가 인공지능(AI) 관련 업무 수행 관련 데이터 속기직 채용 이슈가 두드러지면서 미래 유망 직종으로 전망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넷스쿨라이브 측은 매주 수요일 오후 1시에 진행되어 온 무료 수강 업데이트가 낮 12시로 변경됐다고 최근 공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