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사 관심 있는 고3 수험생들 상담심리학과 지원 증가
심리상담사 관심 있는 고3 수험생들 상담심리학과 지원 증가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사람의 마음을 연구하는 학문인 상담심리학은 심리상담사의 수요가 늘면서 취업에 유리하다는 인식 때문에 예비신입생들의 경쟁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상담심리학과정은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임상심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합격률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 상담심리학과를 알아보는 고3수험생들 중 학점은행제를 지원하려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고, 100% 면접전형에 많은 학생들이 지원 중이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경영, 공공·경찰행정,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디자인, 사진영상, 상담심리, 아동·사회복지, 연기예술, 체육, 컴퓨터 등 총 10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주중 일반학사 과정은 20대 초반의 학습자 대상으로 평균 2년 내외의 단기간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토록 교과과정이 짜여 있어 졸업 후 대학원진학, 취업, 학사편입 등의 진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연계교육이 진행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중앙대학교 흑석동 캠퍼스와 서대문 평동에 위치한 강의동을 모두 사용 가능하며 학생증 발급과 중앙대학교 중앙도서관, 기숙사(생활관), 체육관 및 운동시설, 동아리, 축제, MT, 학생회 등 교내활동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또 중앙대학교 부속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자격증 특강과 학사편입 희망자들을 위한 편입학원과 연계한 수강료 감면혜택 등 다양한 학생지원을 아끼지 않아 재학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학사학위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본원에서 취득하고 학위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하기 때문에 4년제 대학교 학사편입이 가능하며, 국내 유수의 대학원 진학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학과 관련 기업에 취업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중앙대학교의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1998년 학점은행제 시범운영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2005년 학점은행제 운영실적 우수기관 선정 및 2009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기관 공로상, 2013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현재 100% 면접전형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인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신입생 입학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카톡으로 원서접수 및 면접방법, 전형기간과 관련된 1:1상담이 가능하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