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경비지도사 7월15일 무료국비교육 개강, 경호,경비,보안 취업률 100% 지원
서강직업전문학교 경비지도사 7월15일 무료국비교육 개강, 경호,경비,보안 취업률 100%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2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서강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경비지도사 국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서강직업전문학교 용산캠퍼스는 경비지도사과정 운영을 통해 국비지원 과정 7월15일 개강반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현재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경비지도사와 직업상담사 국비지원 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재직자나 구직자에 상관없이 고용노동부 HRD-Net을 통해 신청하거나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장주상 학장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의 경우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는 교육“이라며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 경비지도사 교육은 160시간 교육이며 훈련과정 탐색을 거쳐 등록하는 과정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비지도사 7월15일에 무료국비교육과정이 개강히며 경호, 경비, 보안 취업률 100% 지원이 된다“고 덧붙였다.

최근 사회의 다변화와 범죄의 다양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인력 양성이 더욱 필요해졌다. 또 많은 경비인력을 관리감독하는 업무 역시 중요해졌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매년 8천여 명 이상 경호경비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 등 일정으로 용산캠퍼스, 신도림캠퍼스에서 진행하고 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의 경우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는 교육이다.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현재 경비신임교육(민간경비),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운영하며 전문 경비원을 양성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경찰경호 및 보안분야의 전문강사가 경비원 채용을 위한 필수의무 교육인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 4시간, 직업윤리서비스, 사고예방대책, 체포·호신술 등 실무교육 24시간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특채와 순경 공채를 비롯해 서울수도권 4년제 대학교 편입을 위한 영어집중지원센터를 10년 이상 운영하고 있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탐정학과, 광고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에서 신입생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신입생 선발은 수능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모집한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탐정학과, 실용음악학과, 미용예술학과, 방송연기학과, 범죄심리학과를 중심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입학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