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닉스메디텍, K-방역 위한 ‘퓨어블루 KF94마스크’로 주목
피오닉스메디텍, K-방역 위한 ‘퓨어블루 KF94마스크’로 주목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7.2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제공 = 피오닉스메디텍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피오닉스메디텍(대표 신유리)은 식약청 인증 마스크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황사방역마스크(KF94)제조 회사다. 

피오닉스메디텍의 대표 제품인 ‘퓨어블루 KF94마스크’는 FDA 클래스 2레벨로 승인 및 EU CE인증을 받았으며 미국 넬슨 연구소 N95 테스트를 통과, 국내외에서 제품력 검증을 마쳤다. 재질이 얇아 통기성이 좋고 굴곡진 얼굴 형상을 부드럽게 커버해 착용감도 좋다. 앙면에 하드쉘을 적용해 안정적인 형상을 잡아주며 부분 4중구조로 돼 있어 호흡 시 형상의 변형이 없이 안감이 이격돼 청결함도 유지할 수 있다. 

3단 접이식 입체형으로 설계돼 미세먼지, 감염원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해주며 코 지지대에 와이어가 적용돼 사용자들의 코 형태에 따라 조정할 수 있어 밀폐성도 높다. 피부저자극 테스트를 받은 ES(TB-써멀본드) 섬유원단을 사용한 것도 특징으로, 오래 사용하거나 마찰이 있어도 보풀이 발생하지 않고 항균력과 탈취력도 갖췄다. 흡수력도 좋아 마스크 안 쪽 물 맺힘이 잘 생기지 않는다. 

피오닉스메디텍은 안전하고 청결한 제품 제작을 위한 실험실과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클린룸을 구비해 품질 및 위생관리에도 주력하고 있다. 외빈, 근로자 탈의실에는 에어샤워 시설을 마련했고 마련했으며 손세척대, 직원용 에어샤워기, 자재용 에어샤워기 등을 구비해 최적화된 작업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피오닉스메디텍은 식약청의 공적납품을 시작으로 지난해 6월에 이수화학 그룹의 이수엑사켐과 ‘방역용품 및 물류 제휴 업무 협약’을 맺고 퓨어블루제품을 이수그룹 측에 공급하고 있다. 미국 댈러스, 캐나다 밴쿠버, 싱가포르 등에도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독일, 케냐, 스리랑카, 이란, 사우디 등에 수출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