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장금' 노고은 요리연구가, EBS '일단 해봐요 생방송 오후1시' 출연
'노장금' 노고은 요리연구가, EBS '일단 해봐요 생방송 오후1시' 출연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08.0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노고은 요리연구가
사진 = 노고은 요리연구가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요리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노장금’ 노고은 요리연구가가 EBS의 인기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요리 레시피와 생활팁을 선보였다.

노고은 요리연구가가 출연한 프로그램은 EBS의 정보쇼 ‘일단 해봐요 생방송 오후 1시’로, 지난 7월 20일자 방송에 출연한 노고은 요리연구가는 초간단 달걀요리 세 가지와 삶은 달걀 쉽게 벗기는 방법을 선보이며 실생활에서 활용하고 따라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일단 해봐요 생방송 오후 1시’는 인생 전반전을 마친 중장년층과 함께 공감하며 소통하는 생기발랄 정보쇼로, 속도와 물량을 따라가기 힘든 정보의 홍수 속에서 필요한 정보만 엄선해 전달하는 시청자 맞춤형 정보 프로그램이다. 신동진 아나운서와 이지연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있다.

출연자로 나선 노고은 요리연구가는 현재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호텔관광조리외식경영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며, 요리분야에서 여러 활동을 통해 이름을 알리고 있는 중으로, 2018년 ‘제1회 끼리 크림치즈 디저트 조리경연대회’ 일반부 금상, 2019년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한식디저트부문 국무총리상, 2020년 ‘제21회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한국음식전시경연’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2021년 한국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외식조리팀으로 퓨전한식 부문에 참여해 국회의장상 등 굵직한 요리대회의 수상이력을 쌓아오고 있다.

특히 푸드콘텐츠디렉터 활동으로 기업특강, 서울시 관련 지자체에서의 비대면 쿠킹클래스, 요리책 출간, 강연, 레시피개발 등 끊임 없는 요리분야의 활동반경을 개쳑해 나가고 있으며 동두천시를 알리는데 앞장서는 동두천시 홍보대사로도 활약 중이다.

현재 네이버 나우(NOW)의 유일한 라이브 요리쇼인 ‘요알못은 볼 지어다’의 진행을 맡아 매주 화요일과 일요일 오후 4시에 라이브로 방송을 진행하며, 요리를 잘 알지 못하는 이들도 집에서 쉽게 집에서 요리해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새로운 요리레시피들을 알려주고 있어 회 차가 거듭될수록 고정 시청자를 확보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노고은 요리연구가가 출연한 금번 방송 분에는 한명숙 요리연구가, 가수 신인선, 임상영양사 정선화씨가 출연진으로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