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비대면무료수강 이벤트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비대면무료수강 이벤트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8.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제공
사진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취업 관련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을 비롯해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미래유망 스펙자격증 80여과목 온라인 과정을 무료수강으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행과정은 비대면으로 컴퓨터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누구나 수강신청과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정리수납전문가는 가정, 사무실 등 다양한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중요한 인력으로 고객의 공간과 물건에 대해 효율적인 정리(수납)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시간적, 공간적, 경제적으로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 과정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언택트 무료수강 지원은 수강료 전액과 기출문제,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지원되며 시험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특히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과정은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보수교육까지 가능하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정리수납전문가 커리큘럼은 정리수납전문가의 이해, 접는 의류 소품 정리, 계약 체결, 정리수납서비스 프로세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리원칙을 적용한 주거 환경의 정리, 공간과 물품의 특성에 따라 최적의 도구를 선별하는 정리수납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교육 기간은 최대 6주이며 100% 온라인강의와 온라인시험으로 진행되어 전국 어디서든 참여가 가능하다. 취득한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에 대한 문의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와 전화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