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치원총연합회-에듀케어-위키포키, 유아교육 현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한국유치원총연합회-에듀케어-위키포키, 유아교육 현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08.1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제공
사진 =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지난 12일,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사)에듀케어, 그리고 ㈜위키포키 3개 기관이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협약식은 유아교육 현장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며 협약 내용에 따라 3개 기관은 각 기관의 강점 분야에 대한 상호 협력을 이루기로 했다.

(사)에듀케어는 보건복지부 위탁 온라인 보수교육 기관인 ‘에듀케어아카데미’의 주관사로써 교육기관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유아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유아교육 현장에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유치원의 건전한 육성과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인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아교육 발전에 공헌하고자 교육현장에 양질의 교육 콘텐츠가 도달되는 기회가 확장되도록 자문 및 홍보에 중점을 두고 양 사와 교류를 이루어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별 유치원의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유아교사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여 유아교육 현장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3개 기관이 주최하는 UCC공모전이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원을 자랑해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전국의 유치원을 대상으로 9월 27일부터 50일에 걸쳐 진행된다. 수상작에는 총 5,000만원의 상금과 국회교육위원장상 및 인기상이 수여된다.

이날 협약에 함께한 ㈜위키포키는 영상기반 영유아 기관정보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써 부모들이 위치기반정보를 통해 자신의 주변에 있는 영유아교육 관련 시설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기관의 시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유아교육기관,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이용하는 ‘위키포키 모바일 앱’을 통해 공모전이 진행되고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김동렬 이사장은 “(사)에듀케어, ㈜위키포키와 함께할 교육사업과 공모전이 전국의 유치원에 긍정적인 에너지원으로 작용하길 바라며 특히 이번 UCC공모전이 부모님과 아이들 그리고 유아교육 현장의 교직원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행복한 축제의 장의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에듀케어 이창수 회장은 “유아들의 전인적 발달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유아교사들과 성장의 여정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고 “UCC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를 비롯한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교육자의 길을 걷고 있는 유치원 교직원들에게 진심어린 응원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