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실기, 최신영상 온라인강의 단기취득
한국토픽교육센터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실기, 최신영상 온라인강의 단기취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8.1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만 있다면 국비지원 수강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에서는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1차 필기, 2차 실기 국가기술자격증 시험 합격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전 강의 PC 및 모바일 수강, 전문 강사진의 실무강의, 최신 출제기준 100% 반영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학습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시험은 응시자격을 확인해 봐야한다. 응시자격은 크게 관련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졸업 또는 훈련과정 이수자, 2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자야 응시가 가능하다. 본인의 응시자격요건을 확인하고 나면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면 된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시험은 필기와 실기시험으로 나뉘며, 필기시험은 객관식으로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받아야 하며, 실기시험은 필답형으로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합격한다.

주요 업무로는 주로 전기기계 기구의 설계 및 제작, 관리와 전기설비를 구성하는 모든 기자재의 규격, 크기, 용량 등을 산정하기 위한 계산 및 자료의 활용 그리고 전기설비의 설계, 도면 및 시방서 작성, 점검 및 유지, 시험작동, 운용관리과 같은 전문적인 역할과 전기안전관리 담당자로서의 직무를 수행한다.

또한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전기기기 제조업체, 전기공사업체, 전기설계 전문업체 등 전기안전관리자나 전기시설관리자로 활동한다.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NCS 기반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교육으로 HRD-Net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으며,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

토픽코리아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