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아울렛 W몰, 1대1 화상 쇼핑 서비스 ‘윙크원’ 출시
패션아울렛 W몰, 1대1 화상 쇼핑 서비스 ‘윙크원’ 출시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08.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패션아울렛 W몰(대표 김영근)이 온라인 쇼핑 서비스 업계 최초로 멤버십앱을 통한 1대 1 실시간 화상 쇼핑을 구현한 ‘윙크원(WinC1)’ 서비스를 출시했다.

W몰 멤버십앱인 ‘윙크원(WinC1)’은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스마트 쇼핑 시스템으로 고객이 온라인으로 매장에 진열된 상품을 둘러보고 이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쇼핑할 수 있는 1대 1 맞춤 실시간 쇼핑 서비스로, 오프라인 쇼핑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온라인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윙크원(WinC1)’은 W몰과 고객을 연결한다는 W-mall link Customer의 뜻을 가지고 있는 윙크 (WinC)와 고객 한 명 한 명에 포커스를 맞춰 니즈를 충족시켜준다는 원투원쇼핑(One to One shopping)의 원(One)을 합성한 단어로, ‘W몰과 고객을 연결하는 1대 1 실시간 맞춤 화상 쇼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윙크원(WinC1)’은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 시 브랜드 매장에서 서비스 교육을 이수 받은 전문 ‘윙커(WinCer)’와 1대 1 실시간 화상 상담이 진행된다.

고객은 카메라를 통해 해당 ‘윙커(WinCer)’가 보여주는 상품을 구경하면서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한 것과 동일한 쇼핑 서비스를 즐기며 결제하여 택배 배송을 통해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브랜드 매장의 ‘윙커(WinCer)’와 화상 연결을 통해 고객이 집에 보유하고 있는 옷을 보여주며 직접 코디 추천 제안을 받을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상담이 진행되는 만큼 기존 온라인 쇼핑에서 느꼈던 한계를 해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경우 온라인 화상 사전상담 후 매장을 방문한다면 준비된 제품을 확인하고 바로 픽업이 가능해 대면 시간과 쇼핑 시간을 줄인 슬기로운 쇼핑이 가능하며 윙크원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나 제품 상담을 어디서 받아야 할지 모르는 고객을 위해 ‘윙크원 도우미’ 상담 서비스를 마련해 고객 니즈에 맞춘 브랜드 추천 및 점내 다양한 이벤트 안내를 통해 고객의 편의를 돕고 있다.

W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는 시스템 개발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는 W몰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W몰에서는 신개념 쇼핑 서비스인 · ‘윙크원(WinC1)’에 대한 특허 출원을 신청 중이며, 해당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W몰 멤버십 앱’을 검색 후 다운받아 접속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