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와 브랜드 매칭 플랫폼 미켓, 정식 서비스 출시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매칭 플랫폼 미켓, 정식 서비스 출시
  • 정아름 기자
  • 승인 2021.08.3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인플루언서 브랜드 매칭 플랫폼 미켓(MEKET)이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켓은 인플루언서와 광고주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튜브부터 아프리카BJ, 인스타그램까지 다양한 매체의 영향력 높은 6만 5천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정보를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다.

먹방, 뷰티, 패션, Vlog 일상 등 25가지 카테고리 중 국내에서 활발하게 운영 중인 소셜 네트워크(SNS) 플랫폼의 인플루언서에 대한 현재 구독자수 및 조회수, 일일 평균 조회수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형태로 제공된다.

유튜브 정보에서는 최근 7일~30일 동안 채널 조회수와 구독자 추이 현황, 게시물 업로드에 따른 일일 조회수 변화량 등을 그래프로 확인 가능하며 아프리카TV 정보에서는 실시간 방송 유무와 평균 시청자수, 애청자 수, 최대 시청자 수 등 기타 정보까지 함께 열람할 수 있다. 

브랜드 및 상품에 적합한 인플루언서와 쉽게 연락할 수 있도록 ‘광고 초대하기’ 기능을 통해 직접 제안이 가능하다. 영향력 높은 인플루언서 컨택이 막막했던 광고주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중간 담당자가 없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플루언서 브랜드 플랫폼 미켓 김혁규 대표는 “모든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들이 쉽게 만날 수 있는 연결 플랫폼을 꿈꾸고 있으며 원하는 인플루언서에게 직접 초대장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명확한 광고제안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미켓 인플루언서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 체험단 서비스를 추가하여 자신의 채널 컨셉에 적합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신경 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미켓은 인플루언서 정보 열람 및 분석 자료 등 모든 기능을 무료로 제공 중이며 유튜브, 아프리카TV, 인스타그램 외 추가 매체 정보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