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생하는 지역공동체 구성원 양성" 경기도평진원,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참가 모집
"공생하는 지역공동체 구성원 양성" 경기도평진원,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참가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05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사진제공/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기도 거주 다문화 가정 학생과 학부모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역공동체 안에서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은 사전교육(2시간), 비대면 참여형 수업(6시간)으로 총 8시간 진행된다. 오는 16일과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3시간씩 비대면 실시간으로 열린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 학생 또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학생반의 경우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총 40명을 모집한다.

교육 과정은 민주시민덕목 발견하기(책자 만들기), 어울림 톡으로 성장하는 민주시민(민주시민 캐릭터 만들기), 게임으로 배우는 민주주의 등으로 구성됐다. 학습 키트(꾸러미)를 제공해 활동 중심의 수업으로 진행한다.

학부모반은 자녀의 참여 여부와 상관없이 참여 가능하며 총 30명을 모집한다. 교육 과정은 민주시민 가정 리더십,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자녀코칭, 다문화 가족의 선거이야기 등 학습키트를 활용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온라인 참가 신청의 경우 학생반과 학부모반 구분해서 진행된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우리 사회가 성숙한 시민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함께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민주시민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며 "경기도내 다문화 가정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사진제공/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