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기초부터 실전까지" 'KBS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2기' 수강생 모집
"웹소설 기초부터 실전까지" 'KBS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2기' 수강생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2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나인스펙트럼
사진제공/나인스펙트럼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오는 11월 8일까지 'KBS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BS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은 웹소설을 웹툰, 드라마, 영화, 게임 등 인접 장르까지 확장이 가능한 '원소스 멀티유즈' 콘텐츠로 업그레이드하려는 작가 및 작가 지망생의 니즈에 맞춰 기획된 강좌다.

이번 강좌는 KBS스포츠예술과학원과 ㈜나인스펙트럼이 공동 주관하며 작가 스스로 본인 작품을 진단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창작 원리를 깨닫게 만들고자 체계적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최신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작가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1대 1 작품 피드백을 통해 실전에서 번번이 놓치는 주요 포인트를 스스로 깨닫게 할 방침이다. 또, 억대 수입을 올린 스타작가의 특강을 통해 생생한 실전 경험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지난 9월에 개강한 'KBS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1기'는 고등학생부터 팔순을 앞둔 원로 작가, 이미 데뷔한 프로 웹소설 작가가 수강 신청을 했으며, 다음 기수 대기자까지 있을 정도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총 3단계 중에서 1단계에 해당하는 필수 과정으로, 수료생에 한해 1대 1 원고 피드백 위주의 심화 과정과 최고급 단계인 마스터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이와 함게, 수료생이 집필한 작품 중 우수작은 에이전시 직계약을 통해 네이버, 카카오 등 콘텐츠 전문 플랫폼의 주요 프로모션 신청을 지원받게 된다.

웹소설 창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체계적이고 실전적인 트레이닝을 원하는 신인·기성작가에게도 열려있다.

수강 신청 마감은 오는 11월 8일이며 교육 기간은 11월 9일부터 12월 18일까지 총 6주 12회, 36시간 동안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화·금 저녁반과 토요일 종일반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수강 희망자는 KBS스포츠예술과학원 홈페이지 혹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KBS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은 정부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매일 강의실 소독, 고정좌석제 실시, 2칸 띄어 앉기, QR 전자출입명부, 발열 체크 등의 코로나19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