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앤비, 2021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 수상
씨케이앤비, 2021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 수상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11.0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씨케이앤비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정품인증 위ᆞ변조방지 서비스 기업 씨케이앤비의 배기혁 대표가 ‘2021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국내 ICT 분야의 대표적인 정부 포상으로 ICT 융합 활용에 공로가 큰 단체와 개인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1월20일부터 5월31일까지 후보자 공모를 통해 단체 40건, 개인 50건 등 총 90건이 접수돼 서류 심사와 최종 심사를 진행했다. 단체 부문 장관표창 13점, 주관사 특별표창 7점, 유공자 부문 장관표창 13점이 최종 선정됐다.

수상자로 선정된 배기혁 대표는 지난 2007년 씨케이앤비 설립 이후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를 개발하고 상용화해 국내외 850여개 기업을 가품으로부터 보호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씨케이앤비의 히든태그는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스캔하는 것만으로 상품의 정ᆞ가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위조방지 정품인증 보안라벨로, 자체 개발한 HUID(HiddenTag Unique ID) 패턴 기술로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 하여 쉽게 복제 및 위조가 불가능한 높은 보안성을 선보이며 국내외 여러 기업들에 도입되었다.

한편, 씨케이앤비는 수출바우처 정품인증 분야 수행기관으로 2021년까지 재선정되어 국내 기업의 경우 정부지원금으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