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홍삼 고병기 대표, ‘2021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 선정
농협홍삼 고병기 대표, ‘2021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 선정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11.1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농협홍삼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농협홍삼 고병기 대표는 11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열린 ‘제6회 한국경제를 빛낸 경영&브랜드’ 출판기념회와 선정식에서 최고 품질경영부문 리더로 선정됐다.

매경미디어그룹, 매경닷컴, 매경비즈가 주관하고, 매일경제, MBN, 일자리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이번 ‘제6회 한국경제를 빛낸 경영&브랜드’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성과를 창출하여 각 분야 발전에 힘이 되는 경영인들을 선정하여 알리는데 그 취지와 목적이 있다.

농협홍삼 고병기 대표이사는 올해 농협홍삼 대표이사로 취임 이후 △사회공헌활동 전개 △신제품개발 △신규채널 확대를 통한 판매 영업망 확대 △해외 온라인 신규채널 진입을 통해 수출 역량 강화 등 최고 품질의 홍삼 기반 건강기능식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부분이 높이 평가됐다.

고병기 대표이사가 선정된 최고 품질경영부문 리더는 최고의 품질을 최우선 과제로 하여 고객만족을 통한 신뢰성 확보와 발전을 이룩한 경영인을 대상으로 평가 및 선정하고 있다. 평가항목은 CEO의 비전과 전략, 역량, 공헌도를 비롯해 재무적 및 비재무적 성과 등이다.

사진제공 = 농협홍삼

농협홍삼 한삼인은 2002년 농협중앙회가 100% 출자하여 만든 순수 우리자본 기업으로, 인삼농가소득 증대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식품 기업이다. 농협홍삼 한삼인은 100% 계약재배를 통한 국내산 6년 근 인삼 사용, GMP 제조공장 준공 및 GMP 인증, ISO22000 및 HACCP 인증 획득, 엄격한 생산품질 관리를 통해 소비자 신뢰를 지켜왔다.

농협홍삼은 해마다 영농철 농가 일손 돕기를 비롯하여 보훈가족 지원, 지역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농협홍삼 고병기 대표는 “앞으로도 농업인과 고객이 상생하고, 최고 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열심히 혁신하여 국민이 만족하는 종합 건강기능식품회사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