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영유아 보육발전에 공헌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10명에 구청장 표창
강동구, 영유아 보육발전에 공헌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10명에 구청장 표창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1.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1/15/16일 3차례에 걸쳐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표창수여식 개최
사진 =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표창 수여식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보육교직원 110명에게 구청장 표창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강동구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노고에 감사하고 이를 격려하고자 지난 11일을 시작으로 15일과 16일 3차례에 걸쳐, ‘2021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표창수여식’을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이정훈 강동구청장을 비롯하여 관내 국공립·민간·가정 어린이집연합회 임원과 축하객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올해 표창을 받을 유공대상자는 작년보다 20명 늘어난 110명으로, 코로나 상황의 어려운 보육환경에서도 영유아 보육발전을 위해 헌신한 보육교사들과 원장, 조리사, 보육도우미 등이 그 대상이다.

지난 10월 말, 구는 보육교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보육문화를 지원하기 위해 보육교직원 약 2,70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힐링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표창식에서는 축하공연과 함께 힐링 연수 영상도 함께 볼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표창수여를 계기로 보육현장에서 애쓰시는 교직원분들을 만나뵙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현하는 한편 “선생님들이 행복해야 우리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