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글마루도서관, 온택트 자원봉사‘시민 북큐레이션’ 참여자 모집
송파글마루도서관, 온택트 자원봉사‘시민 북큐레이션’ 참여자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1.1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큐레이션 12월 도서 가운데 1권 읽고 서평 제출하면 자원봉사시간으로 인정
사진 = 시민북큐레이션 9월전시 모습
사진 = 시민북큐레이션 9월전시 모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재)송파문화재단(이사장 박성수)에서 운영하는 송파글마루도서관에서 온택트 자원봉사활동 ‘시민 북큐레이션’ 참가 신청을 받는다.

‘시민 북큐레이션’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자원봉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송파글마루도서관에서 온택트 형식으로 지난 6월부터 월별 진행하고 있는 자원봉사활동이다. 참여 자원봉사자들의 서평은 선별하여 ‘세상의 끝일지라도’라는 주제로 송파글마루도서관 지혜마루 자료실 북가든에서 12월 한 달 동안 전시 예정이다.

‘시민 북큐레이션’ 신청자격은 책을 좋아하는 만 13세 이상의 자로 11월 23일(화)까지 1365 포털 사이트에서 지원 가능하다. 신청자는 1365포털 사이트 게시글에서 활동 보고서와 12월 북큐레이션 전시 도서 목록을 다운 받아 전시도서 목록 중 책 1권을 선정하여 읽은 후 감상평 및 서평을 11월 30일(화)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송파글마루도서관 관계자는 “온택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코로나 시대 맞춤 봉사 참여로 이용자들이 보람을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동을 다양화해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