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범정부 탄소중립 주간 맞아 줍깅 캠페인 진행
국립공원공단, 범정부 탄소중립 주간 맞아 줍깅 캠페인 진행
  • 구웅 기자
  • 승인 2021.12.0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10일까지 범정부 ‘탄소중립 주간’, 탄소중립 사회전환 필요성 홍보
북한산 둘레길에서 에코 인플루언서와 함께 국립공원 줍깅 캠페인 진행
송형근 국립공원공단이사장(가운데)이 줍깅 캠페인 참여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립공원공단)
송형근 국립공원공단이사장(가운데)이 줍깅 캠페인 참여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립공원공단)

[잡포스트] 구웅 기자=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북한산국립공원 둘레길에서 ‘에코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국립공원 줍깅 캠페인’을 6일 개최했다고 7일 전했다.

줍깅 캠페인은 엄중한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하여 소규모로 인원으로 제한하고 방역관리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국립공원 야외에서 진행하였다.

지난 6일부터 10일은 범정부 ‘탄소중립 주간’으로 탄소중립 사회로 전환해야하는 필요성을 알리고, 적극적인 생활 실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정했다.

공단은 이를 맞이하여 국립공원의 탄소중립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함께하고자 ‘국립공원 둘레길 줍깅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하이킹 아티스트이자 여행 작가로 활동 중인 김강은 클린하이커스 대표와 청년들이 북한산국립공원 둘레길에서 수거한 쓰레기를 활용하여 ‘더 늦기 전에 2050 탄소중립’이란 주제로 ‘정크아트’예술작품을 선보였다.

또한,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2050 탄소중립 사회에서 국립공원의 역할에 대해 청년세대와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국립공원공단은 지난 9월 '2030 국립공원 탄소중립 실천 선언식’이후, 생활 실천 문화를 앞장서서 확산하기 위해 이번 범정부 탄소중립 주간에 전국의 사무소와 함께 전 직원의 실천을 서약한다.

아울러 6일부터 12일까지 ‘더 늦기 전에 2050 탄소중립’의 주제로「탄소중립」4행시 이벤트를 국립공원공단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에서 진행한다.

송형근 이사장은 “우리나라가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전 국민의 탄소중립 실천 행동 하나하나가 모여 문화로 확산되어야 한다”라며 “공단은 우리나라 핵심 자연생태계이자 우수한 탄소저장고인 국립공원을 보호하는 기관으로서, 국가 탄소중립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