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e스포츠 키워드로 떠오른 NFT”
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e스포츠 키워드로 떠오른 NFT”
  • 전진홍
  • 승인 2022.01.21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게임을 넘어 e스포츠 분야에서 주목되고 있는 NFT는 올해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최근 ‘디앱레이더’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까지 글로벌 NFT 거래량은 119억 달러(약 14조 원)에 달했다. 이는 3분기까지의 거래량 106억 7000만 달러(약 12조 7000억 원) 대비 11.2% 늘어나 분기 거래량 기준 역대 최고치였다.

NFT의 열기가 e스포츠 시장에도 주목되고 있다. 유럽의 게임단 G2가 NFT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을 발표했다. G2는 회원권을 구입한 팬들이 자신만의 사무라이 캐릭터를 가질 수 있도록 6262개가 넘는 조합을 준비 중이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G2가 NFT 생태계 플랫폼인 메타플렉스와 협업해 새로운 NFT 프로젝트를 준비 중으로 알고 있다. G2의 NFT 프로젝트는 커뮤니티 플랫폼인 ‘사무라이아미’와 연계되어 있다. 회원권을 발급 받은 팬은 NFT로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게임사들은 NFT의 가능성과 블록체인의 핵심 기능에 주목하며 향후 다양한 상품의 NFT 서비스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광교캠퍼스는 e스포츠 시대를 준비하고 대비한 프로게이머를 양성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프로게이머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안산, 기흥, 안양, 군포 등의 수강생들의 진로상담을 이어하고 있다.

관계자는 ”거리상의 이유로 종로 본원을 다니지 못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광교중앙역 2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수원광교 캠퍼스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며 ”프로게이머를 장래 희망으로 꿈꾸는 학생들이 늘고 있음에 따라 E스포츠를 교육하는 E스포츠학원이 주목받고 있다.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기획 과정,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별 프로게이머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